네오웨이브, 올 매출 목표 450억원
상태바
네오웨이브, 올 매출 목표 450억원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통신 및 유/무선 통신장비 전문기업 네오웨이브(대표 최두환 www.neowave.co.kr)는 올해 매출 목표액을 450억원, 경상이익은 50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각각 36%, 39% 늘려잡고 올 한해 공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해 광가입자 및 통합가입자 전송장비 부문의 선전으로 332억원 매출액을 기록,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네오웨이브는 이에 머물지 않고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다양한 부문에서 보다 획기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다는 결의를 다지고 있는 것.

이를 위해 네오웨이브는 기존 주력사업인 광가입자 전송장치 FM 200 및 IDLC-MUX 사업 기반 위에 MSPP 및 마이크로웨이브, RF 분야 등 네오웨이브의 기술우위를 점할 수 있는 관련 신규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VDSL 전송장비 분야 해외 진출도 적극 모색, 매출 창구를 다변화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미 네오웨이브는 외산장비가 독점하던 동기식 마이크로웨이브 시장에서 국산기술을 통한 제품 개발에 성공해 지난해 12월 말 KT에 DTV 전송망 구축용으로 20억여원 규모의 장비공급 계약을 성공시켜 신규시장의 물꼬를 텄다. 또한 올해 신규 무선망 구축 시장에서도 추가 공급계약을 자신하고 있다.

더불어 백본용 MSPP 분야에서 KT 시범사업에 이어 지난해 10월 본사업 공급권을 확보했으며 액세스 MSPP 분야에서도 지난해 8월 KT가 BcN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진행한 BMT결과 액세스 MSPP 부문 단독 사업자로 합격했다. 더불어 지난해 12월 KT에 29억여원 어치에 달하는 50Mbps VDSL 롱리치 공급권도 획득해 국내 VDSL부분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네오웨이브 최두환 사장은 “올해는 네오웨이브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한 만큼 대외적으로는 성공적인 신규시장 진출을 통한 장기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라며 “대내적으로도 내부 시스템을 정비하고 보다 엄격한 품질 컨트롤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균형잡히고도 전면적인 성장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오웨이브는 대외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대내적인 체력 키우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사내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수익성을 높이고 제품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는 한편 급변하는 통신장비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변화관리와 강화된 홍보활동을 통해 젊은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이를 대외적으로도 널리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