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코리아, 가상화 지침서 무료 배포
상태바
VM웨어코리아, 가상화 지침서 무료 배포
  • [dataNet]
  • 승인 2006.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코리아(대표 현태호 www.vmware.com)는 보다 쉽게 가상화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구현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가상 머신 디스크 템플릿 지침서’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가상 머신 디스크 템플릿 지침서’는 가상화 환경을 기획하고 구성, 수정, 업데이트, 검사 및 백업에 이르는 가상화 환경 구현 전 단계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설명서다.

VM웨어 브라이언 변(Brian Byun) 부사장은 “VM웨어는 오픈 시스템 환경에 적합한 ‘가상 머신 디스크 템플릿’을 개발해 제공하는 등 표준을 제시하고, 가상화 산업을 이끄는 대표 주자다”라며 “무료 배포되는 지침서는 VM웨어 솔루션을 구비함으로써 가상화된 IT 환경에서 기존 시스템 구성 인프라 솔루션들과의 상호 운용성과 시스템 가용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

VM웨어는 지침서는 주요 기업용 솔루션들과의 상호 연동성을 높일 수 있는 활용지침을 담기 위해 BMC, IBM, 시만텍, 트렌드마이크로, 알티리스(Altiris), 플레이트스핀(PlateSpin), 알패쓰(rPath) 등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업체들과 함께 제작 작업을 진행했다. 가상 머신 디스크 템플릿은 기업 데스크탑 등의 일반 시스템과 온라인/오프라인 가상화 시스템 모두에 무리 없이 가상화 기술을 적용시켜 기존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패치(patch)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