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SOA 거버넌스 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
상태바
IBM, SOA 거버넌스 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은 기업이 베스트 프랙티스와 IT 자산을 효율적으로 채택,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SOA 거버넌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발표했다.

`SOA 거버넌스`는 SOA 인프라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려사항인 비즈니스 목표에 대한 측정, 목표달성을 위한 IT 자원의 조정, 비즈니스 성과 트래킹 및 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솔루션 집합체다.

베스트 프랙티스, 프로세스 및 새로운 소프트웨어 제품군으로 구성된 `SOA 거버넌스` 포트폴리오는 기업 조직 내에서 적임자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결정된 사안에 대해 필요한 정책을 시행하고 이를 평가,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IBM은 고객의 경영방식 향상과 SOA를 통한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지원해 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SOA 거버넌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SOA 거버넌스 포트폴리오에는 BCS에서 제공하는 SOA 거버넌스/관리 방법론, SOA 거버넌스 기능이 탑재된 래쇼날 메소드 컴포저, 래쇼날 포트폴리오 매니저, 래쇼날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래쇼날 데이터 아키텍트, 티볼리 CCMDB, 웹스피어 서비스 레지스트리 &리포지터리 등 컨설팅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오퍼링이 포함된다.

IBM 래쇼날 소프트웨어 총괄 대니 사바 사장은 "IBM은 현업과 IT 담당자 간에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지원할 수 있는 제품과 경험, 그리고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SOA 거버넌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유연한 비즈니스 환경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