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 2007년 아태지역 통신시장 혁신적 변환 예고
상태바
알카텔, 2007년 아태지역 통신시장 혁신적 변환 예고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카텔은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통신시장이 혁신적인 네트워크 변환 흐름을 겪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알카텔 크리스챤 레이나우도 AP 지역 총괄 사장은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네트워크 변환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경험하고 있다”며 “많은 사업자들이 예전 방식으로는 더 이상 장기적인 전략을 펼칠 수 없다는 현실을 깨닫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네트워크에 얼마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지가 그들의 장기적인 성공을 가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그는 “네트워크를 변환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 선정 작업이 벌써 진행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세 가지 엔드 유저 트렌드, 즉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증가를 비롯 컨버전스 모바일 서비스,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를 밝히며 이를 기반으로 통신 업계가 더욱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러한 시장 분석을 통해 통신업계는 더욱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고 있으며, 따라서 사업자들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네트워크에 일대 변환이 닥칠 것이라고 예고했다. AP 지역의 몇몇 사업자들이 이미 네트워크 변환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알카텔은 이미 이 업체들 중 몇몇과 주요 과제에 대해 논의를 시작했다고 확인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