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트, ISO 20000 인증 획득
상태바
베니트, ISO 20000 인증 획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니트(대표 조영천 www.benit.co.kr)는 IT 서비스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0000 인증을 획득하고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LRQA로부터 인증서를 공식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05년 12월 15일 발표한 IT 서비스 관리(ITSM)의 국제 표준으로 전세계 IT 서비스 조직이 서비스관리의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의된 국제 표준 인정 규격이다.

이번에 베니트가 ISO 20000의 인증을 획득한 범위는 코오롱의 IT 서비스 전체 및 코오롱그룹의 IT 인프라 관리 부문. 이번 인증을 위해 베니트는 그동안 코오롱그룹의 ITSM인 ‘베니터스(BENITUS)’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서비스 데스크, 서비스 수준관리 등 ITIL에 기반한 선진 IT 서비스 관리 체계를 구축해 왔다.

베니트 조영천 사장은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으로 베니트는 IT 서비스 관리의 품질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를 계기로 IT 아웃소싱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 사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ITSM 체계를 강화하여 코오롱에 고품질의 IT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현재 베니트가 아웃소싱 서비스중인 공공기관들에게도 이를 적용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베니트가 전략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외 ITSM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