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노텔, 전주 완산구청 VoIP 솔루션 성공리 구축
상태바
LG-노텔, 전주 완산구청 VoIP 솔루션 성공리 구축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노텔(대표 이재령 www.LG-NORTEL.com)은 전주 완산구청에 VoIP 서비스를 위한 IP 텔레포니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자사의 올 IP 기반 IP-센트릭스(IP-Centrix) 제품인 ‘iPECS-100/300’ 및 무선 IP 단말기를 구축함으로써 전주 완산구청 및 산하 16개 동사무소에 IP 텔레포니 및 Wi-Fi 서비스를 위한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망을 통한 유비쿼터스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구축을 통해 LG-노텔은 기존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VoIP 서비스를 통해 완산구청과 16개 동사무소 직원간의 음성 네트워킹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완산구청은 음성 및 데이터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합한 IP기반의 단일 인프라 및 웹 관리를 통해 시스템 관리, 진단은 물론 업그레이드까지 간편한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운용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게 될 전망이다.

iPECS-100/300은 각 기능이 모듈단위로 이뤄져 확장성 및 이동성이 탁월하며, 올 IP 기반의 낮은 TCO와 다양한 부가서비스 적용이 용이하다. 또한 이와 함께 공급된 IP 단말기 LIP-7000 시리즈 역시 별도 케이블링 작업 없이 첨단 IP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

LG-노텔 국내 기업통신 부문장 김영호 상무는 "LG-노텔은 앞으로 LG전자와 노텔의 기업통신 제품을 통합한 완벽한 제품 라인업으로 고객의 환경과 요구에 만족시킬 모든 제품을 갖추게 됐다”며 “지난해 노텔이 W호텔에 국내 처음 VoWLAN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이후 VoIP 시장이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무선랜 기반의 통신 솔루션이 IP 텔레포니의 새로운 화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