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아피, 개인용 보안솔루션 시장 진출
상태바
한국맥아피, 개인용 보안솔루션 시장 진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맥아피(대표 문경일 www.mcafee.com/kr)는 개인용 보안제품들을 국내시장에 대거 출시하고, 관련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내시장에서 기업용 엔터프라이즈 제품만을 판매해왔던 한국맥아피가 개인용 제품들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한국맥아피는 지난 2월 출시한 무선보안 플랫폼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와 함께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을 바탕으로 토종 국내업체들 중심의 개인용 보안시장을 재편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한국맥아피가 출시한 개인용 보안 솔루션은 총 4종으로, 대표적인 개인 보안제품인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맥아피 바이러스스캔(McAfee VirusScan)’을 비롯하여 해커 공격을 방지하는 ‘맥아피 퍼스널 파이어월 플러스(McAfee Personal Firewall Plus)’ 등이 포함되어 있다.

‘맥아피 바이러스스캔’은 바이러스와 웜, 트로이목마 등을 감지, 제거해주어 컴퓨터 내의 중요한 파일들을 지켜주며, ‘맥아피 퍼스널 파이어월 플러스’는 광역망 및 유무선 인터넷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이용자 컴퓨터 내 유해한 트래픽을 방지하고 해커로부터의 불필요한 접근을 막아준다. 이들 제품은 각각 스파이웨어, 트로이목마를 발견 즉시 차단시키는 ‘자동탐지 기능’과 전세계에서 발견된 바이러스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게 해주는 ‘일일 자동 업데이트’기능을 가지고 있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였다.

한국맥아피 문경일 대표는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기업용 제품에 주력해 왔던 한국맥아피가 개인용 보안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한 것은 한국 보안시장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보안회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하고 검증된 개인용 제품들로 국내 개인사용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