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에이원정보기술, 하나은행 영업점 VPN 구축 완료
상태바
F5·에이원정보기술, 하나은행 영업점 VPN 구축 완료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관리 및 보안 분야 선두업체인 F5코리아(대표 남덕우 www.f5.com)와 에이원정보기술은 하나은행의 영업점 VPN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 VPN 구축 사업은 기존 영업점 전산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던 폐쇄형 전용회선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ADSL과 VPN 장비의 조합을 통해 개방된 인터넷을 이용하면서도 높은 보안성을 보장하고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네트워크 사용량 증가에 따른 확장이 용이하고, 영업점과 전산센터 간의 미래 지향적인 통신망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모든 회선과 네트워크/보안장비를 이중화함으로써 어떠한 장애 발생시에도 업무를 지속시킬 수 있는 테이크오버(Take-Over)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외에도 서비스 응답속도 향상 및 센터 내의 전산자원 부하 경감을 위한 방안도 동시에 고려해 업무 처리의 신뢰도와 생산성 향상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하나은행 VPN 구축 사업에서 에이원정보기술은 센터 VPN 장비의 장애 대비와 부하분산을 위해 F5의 BIG-IP 6400을 이용해 이중화했고, BIG-IP의 지능적인 L7 트래픽 관리 및 처리를 통해 업무와 서비스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센터 내부의 전산자원을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구축을 계기로 에이원정보기술은 VPN의 확대적용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F5와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기존 L4와는 차별화된 기술과 전략으로 시장을 넓혀 가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