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팬오션, 전사 차세대 시스템 구현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STX 팬오션, 전사 차세대 시스템 구현 프로젝트 추진
  • [dataNet]
  • 승인 2006.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 팬오션은 한국IBM, 포스텍과 함께 150여억원의 사업비를 투자, 전사적 업무 혁신 및 IT인프라 개선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2년간 계속될 예정이며 내년 6월까지 1단계 마무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STX팬오션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을 비롯한 전략적 경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부 업무혁신을 위한 IT인프라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STX팬오션은 최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LNG운반선, 자동차선, Tanker선, 컨테이너선 등 고부가가치 사업을 집중 육성하며 신규 투자를 통한 사업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STX팬오션은 업무혁신 및 정보화시스템 재구축 같은 내부기반 조성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해운업의 핵심 업무 영역인 영업, 운항, 고객정보관리, 전략적 경영관리 뿐만 아니라 글로벌 운영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보안, 기업 포털, e 서비스 등의 IT 인프라 개선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STX팬오션은 신규 사업 확대에 대응하는 사업별 고객 데이터베이스(DB) 구축과 이에 기반한 차별화된 영업전략 수립 및 서비스 제공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구축할 예정인 ‘영업의사결정지원시스템(SDS)’을 통해 환율, 유가, 선가 변화등에 따른 사업 리스크(Risk)를 최소화한다는 전략이다.

STX 팬오션 이종철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2010년 세계 5대 해운선사로의 도약’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가능해 질 것”이라며 “선진화된 업무 프로세스와 IT를 통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 극대화는 물론, 지속 성장 기반을 동시에 확보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는 한국IBM 비즈니스컨설팅서비스 이성열 대표는 “한국IBM은 다양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경험을 통한 차별화된 역량과 고객중심의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STX팬오션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가치 파트너(Value Partner)’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