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獨 IHP연구소와 MOU 체결
상태바
ETRI, 獨 IHP연구소와 MOU 체결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임주환 www.etri.re.kr)는 독일의 IHP(Innovations for High Performance) 마이크로 전자공학연구소와 IT분야 공동협력 및 세미나 등을 통한 기술교류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날 ETRI가 IHP연구소와 체결한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60GHz 이상의 밀리미터파 통신 및 회로기술, SiGe BiCMOS 기술, MPW(Multi Project Wafer) 활용 및 반도체 관련 상호 교류 가능한 기술분야 등이다.

ETRI IT융합·부품연구소 오수영 소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이 분야에서 기술이 앞서 있는 독일과 기술협력을 더욱 강화함은 물론 양 기관간 발전방안을 모색 상호 윈윈할수 있는 발전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ETRI와 MOU를 체결한 IHP 마이크로 전자공학연구소는 독일 연방정부와 부란덴부르크주의 지원을 받는 연구소로 라이프니츠연구협회(WGL) 산하에 있으며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하고 있다.

IHP 연구소는 초고주파 무선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반도체 소자 기술과 시스템 및 회로설계 기술, MPW 공정기술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73개의 세계적인 산업체와 73개의 세계적인 연구소 및 대학교와 기술교류를 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