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 현금 배당 실시
상태바
데이콤, 현금 배당 실시
  • [dataNet]
  • 승인 2006.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콤(www.dacom.net)이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 박종응 사장을 이사로 선임하고, 이어 열리는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키로 했다고 밝혔다.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된 박종응 사장은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에 맞춰 고객중심, 시장중심, 효율중심으로 끊임없이 생각을 바꾸는 의식혁신과 비효율성 및 낭비 등을 제거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는 원가혁신, 그리고 품질 혁신 등 3대혁신과제 중심으로 혁신을 일상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올해 자회사 포함 2조2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초우량 정보통신회사 데이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데이콤은 또한 매출 1조1천336억원, 영업이익 1천422억원, 당기순이익 646억원의 2005년도 재무제표를 승인하고, 주당 250원(보통주 기준)을 현금 배당키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통신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통신/방송융합서비스, 뉴미디어사업, 각종 별정통신사업 등을 포괄하는 정보통신사업’과 ‘방송채널 사용사업’을 추가하는 등 정관 일부 변경안도 승인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LG 통신계열사간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이사로 남용 LG텔레콤 사장을 선임했다. 데이콤 이사회는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4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