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기업형 인터넷전화(VoIP) 솔루션 발표
상태바
스카이프, 기업형 인터넷전화(VoIP) 솔루션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 스카이프는 중소기업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망라하는 통합 솔루션을 발표했다.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라고 명명된 이 솔루션은 중소기업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업용 웹사이트(www.skype.biz)와 이용자 및 지불 관리를 위한 관리자 기능 그리고 스카이프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기기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새롭게 선보인 스카이프의 기업용 웹사이트를 통해 기업에서는 개인별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사원들의 아이디를 통합해 관리하며, 일괄적으로 통화요금을 충전시켜 주는 등 보다 편리하게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의 기업형 솔루션은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세계 18개 언어로 사용이 가능하며, 미국 달러, 유럽 유로, 영국 파운드 등 6개 통화를 기준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한편 스카이프는 기업형 솔루션 발표와 함께 플래트로닉스(Plantronics), 링크시스(Linksys) 등 스카이프의 새로운 기업형 기능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하드웨어 업체의 제품들도 함께 소개했다.

스카이프 니클라스 젠스트룀 CEO는 "7천500만 스카이프 가입자 중 30%가 업무 용도로 스카이프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이 중소사업자"라며 "이러한 기업들은 스카이프의 기업형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생산성 제고와 비용절감의 효과를 통해 경쟁력 강화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