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웹 환경에서의 통합 싱글사인온 서비스 제공
상태바
한국CA, 웹 환경에서의 통합 싱글사인온 서비스 제공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A(대표 김용대 www.ca.com/kr)는 아이덴티티 및 접근 관리 분야의 리더십 확장을 위해 CA 사이트마인더(CA SiteMinder)와 CA 싱글사인온(CA Single Sign-On) 기능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두 기능의 통합을 통해, CA는 웹, 클라이언트/서버, 메인프레임 및 페더레이티드(Federated) 환경 등을 포함하는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영역에서 싱글사인온 서비스를 제공해, 비용 절감은 물론 보안 강화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써 기존 싱글사인온 및 사이트마인더 고객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보완하여 보다 정확한 싱글사인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CA 사이트마인더는 내부 및 외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인증 및 접근을 중앙집중 관리하는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CA 싱글사인온은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및 클라이언트/서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단순하지만 안전한 엔드유저 접근을 제공한다. 따라서 두 제품간의 통합은 △ 컴퓨팅 자원간의 완벽한 인증과정을 통해 사용자들이 매일 접하는 컴퓨팅 업무를 단순화해 주며, △ 필요에 따라 더욱 강력하고 섬세한 인증과정을 요구하는 종합 인증 체계를 갖추게 된다. 또한 사용자들이 통일된 ID와 패스워드로 △ 인트라도메인(엔터프라이즈 도메인)은 물론 인터도메인(페더레이티드 서비스를 통한 교류 가능 도메인) 접근도 가능하게 된다.

강재준 한국CA 보안 파트너 및 얼라이언스 담당이사는 “싱글사인온의 다양한 플랫폼, 조직 및 비즈니스 시스템으로의 확장은 엔드유저 및 보안 관리자 모두에게 엄청난 가치를 제공해준다”며, “싱글사인온 솔루션의 모든 기능들을 완벽하게 구현하게 됨으로써 CA는 오늘날 기업들의 증가하는 복잡성에 대처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