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SSL VPN 분야 CC 인증 획득
상태바
주니퍼네트웍스 SSL VPN 분야 CC 인증 획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대표 강익춘 www.kr.juniper.net)는 자사의 ‘시큐어 액세스(Secure Access)’ 제품군이 SSL VPN 장비로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주니퍼 네트웍스 아태지역 엔터프라이즈 세일즈 부사장인 앤디 밀러는 “주니퍼 네트웍스는 전 세계의 공공 기관들이 정보 기술 보안에 대해 점차 주목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고 말하며, “CC 인증은 공공 기관의 결정권자들이 엄격한 보안 요건에 따라 공정하게 제품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 SSL VPN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CC 인증을 획득한 벤더로서 주니퍼는 보안 승인과 안정성 면에서 계속해서 리더십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CC 인증은 주니퍼의 SSL VPN 제품들의 기능상의 신뢰성과 보안 성능을 검증해주는 독립적이고 공정한 보안 평가를 제공한다. 미국 정보보증조합(National Information Assurance Partnership, NIAP)과 CC 평가인증조직(Common Criteria Evaluation and Validation Scheme, CCEVS) 및 CC인정협정(Common Criteria Recognition Arrangement, CCRA)은 지난 2월 16일 본 인증을 수여했다.

한편 정부기관과 같이 보안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CC 인증은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현재 일본, 호주, 뉴질랜드, 싱가폴 등을 포함한 22개 국가에서 CC 인증을 채택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의 정부 및 민간기업들은 정보 기술 제품을 구매할 때 광범위하게 통용되는 표준을 따르고 있음을 확신할 수 있다고 주니퍼네트웍스는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