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 엔터프라이즈 IP 네트워킹 세미나 개최
상태바
알카텔, 엔터프라이즈 IP 네트워킹 세미나 개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카텔은 네트워크 로드맵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주제로 아시아 지역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3월 15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국화룸에서 열리며 엔터프라이즈 IT 생산성 증대를 위한 세 단계 전략인 안정적 모빌리티, IP 컨버전스 지원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트리플 플레이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참석해 안전한 모바일 네트워크와 통합서비스를 계획, 성공한 세계적인 사례들과 기술 정보 등을 발표한다.

한국알카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ESD) 김광직 이사는 "이번 세미나는 모빌리티 활용을 지원하면서도 동시에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무선 엑세스와 같은 IT 관리자들의 주요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어 준비했다"며 "국내에서도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팀 내 협업과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높이기 위한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모순적인 요구에 대부분의 IT 관리자들은 당황하고 있는 것이 사실로 이번 세미나는 철저한 로드맵을 세워 이러한 요구를 적절하게 지원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의 첫 번째 주제는 ‘사용자 중심의 안전한 모빌리티’로 사용자 중심의 모빌리티에 높은 수준의 안정성이 요구되고 있는 현실과 그 해결책이 발표된다. 이어지는 ‘최적화된 IP 컨버전스’ 발표에서는 팀 내 협업과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높여 생산성을 증대하고, 동시에 네트워크 운영을 최소화시켜 비용 절감의 효율도 높여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집중 소개된다. 또한 데이터와 음성을 넘어 다음 단계인 비디오 서비스 통합을 지원할 차세대 기술인 ‘엔터프라이즈 트리플 플레이’에 대한 발표도 마련된다.

또한 하이엔드 라우터 솔루션과 새로운 기가비트 네트워크 솔루션도 소개되는 한편 최근 발표된 옴니스위치 9000에 대한 질문, 답변 시간도 준비돼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