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자바 사용자 그룹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썬, 자바 사용자 그룹 세미나 개최
  • [dataNet]
  • 승인 2006.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대표 유원식 kr.sun.com/)은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바 유저 그룹 세미나’를 11일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자바 유저 그룹은 자바 사용자들이 자바 기술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정보와 리소스, 솔루션을 공유하고 서로 사용하는 유저들의 네트워크로, 전세계적으로 700개 이상이 공식적으로 등록돼있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인 개발자 연합회인 JCO(회장 양수열 Java Community Org.)가 최근 전세계 50대 우수 자바 유저 그룹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JCO 양수열 회장은 “이번 자바 유저 그룹 세미나는 최신의 자바SE 6.0 등 최신 기술에 대한 부분들과 자바 개발자들의 관심이 고조돼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는 장이 됐다” 라며 “특히 개발자 생산성에 대한 많은 고민들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넷빈즈 5.0이나 JSC(Java Studio Creator) 같은 무료 툴들이 개발자 커뮤니티에 계속 제공되고 있는 부분은 환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자바 기술혁신을 주도 하고 있는 썬은 최근 오픈 소스 프로젝트 넷빈즈(NetBeans)가 발표한 최신 자바 개발툴 버전인 `넷빈즈 IDE 5.0`에 대해 개발자 전용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무상의 베타 프로그램을 제공 한다고 밝혔다. 한국썬은 향후에도 연 2회 이상의 정기적인 세미나를 진행 할 계획이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