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용 신제품 출시
상태바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용 신제품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코리아(대표 권원상 www.brocade.com/korea)이 SAN 스위치와 라우팅 솔루션, iSCSI 지원 게이트웨이 등 신개념 데이터센터가 요구하는 효율성과 다양한 성능을 갖춘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엔 출시된 제품은 ‘실크웜(SilkWorm) 4900’ 스위치, ‘실크웜(SilkWorm) 7500’ 스위치 및 ‘실크웜FR4-18i 블레이드 (SilkWorm FR4-18i Blade)’, 그리고 ‘브로케이드 iSCSI 게이트웨이(Brocade iSCSI Gateway)’ 등 4종이다.

‘실크웜 4900’은 64포트 4Gbps 지원 SAN 스위치로 코어-투-엣지 구성 SAN에서 엣지 스위치로 혹은 미드-투-하이엔드 스토리지를 위한 독립형 스위치로 운용이 가능하다. ‘실크웜 7500’과 ‘실크웜 FR4-18i 블레이드’는 또한 4Gbps 지원 SAN 라우팅 및 고성능 FCIP(Fibre Channel over Internet Protocol) 기능을 지원하는 SAN 스위치 제품이다. ‘실크웜 7500’은 독립형 제품으로 다양한 SAN 구성에 적용되며, ‘실크웜 FR4-18i 블레이드’는 ‘실크웜 48000 디렉터(SilkWorm 48000 Director)’에 플러그인 형태로 적용된다.

‘브로케이드 iSCSI 게이트웨이’는 스토리지 콘솔리데이션과 고성능 iSCSI 링크를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SAN 솔루션으로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와 2개의 파이버채널 포트를 지원해 고성능 SAN과 IP 기반 서버를 연결, 최대 100개의 서버를 지원함으로써 SAN을 비용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출시된 SAN 스위치 제품군과 iSCSI 게이트웨이 제품은 SAN 기반 데이터 센터에서 기존 투자 가치 극대화 및 시스템의 유연성 확대, 비용절감 등을 이유로 데이터 센터를 연결 혹은 통합하고자 하는 신개념 데이터 센터 구축 프로젝트에 특히 적합하다는 것이 브로케이드 측의 설명이다.

권원상 브로케이드 코리아 지사장은 “신개념 데이터센터는 물리적인 환경을 넘어서 기존의 흩어진 SAN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성능을 필요로 한다”며, “브로케이드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과 함께 더욱 확장된 SAN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업계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