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CR테라데이타, 차세대 DW 제시
상태바
한국NCR테라데이타, 차세대 DW 제시
  • [dataNet]
  • 승인 2006.03.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NCR테라데이타(대표 경동근 www.ncr.co.kr)는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테라데이타 유니버스 2006’ 행사를 개회하고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컨설팅 서비스로 구성된 ‘테라데이타 웨어하우스8.1’을 국내에 출시했다.

테라데이타 웨어하우스 8.1의 주요 구성요소는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 V2R6.1과, 테라데이타 툴 및 유틸리티 8.1, 그리고 5400 서버 등이 있다. 이러한 구성 요소들은 테라데이타의 컨설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파트너십을 포함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액티브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TASM (테라데이타 액티브 시스템 관리) 기능을 포함, 동시사용 유틸리티 개수의 증가, Spool File에 대한 압축(->데이터 활용 공간 확대 효과), DB패스워드 통제 강화 등 성능, 사용 편이성 등의 다양한 부문에서 기존의 기능을 향상시킨 게 특징이다.

스티븐 브롭스트 테라데이타 본사 CTO는 "테라데이타의 전사적 인텔리전스는 백 오피스 의사결정자들에게는 ‘전략적 분석’을 제공하며, 프론트 엔드 사용자에게는 보다 신속하게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운영 인텔리전스’도 함께 제공한다”며 “테라데이타는 단순히 리포팅 기능을 넘어 SOA 기반 디시져닝 서비스를 제공,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가치를 실현하고, IT 인프라의 ‘액티브’한 요소로서 통합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한다”라고 강조했다.

한국NCR테라데이타는 새롭게 출시된 테라데이타 웨어하우스 8.1을 바탕으로, 금융/통신권의 차세대 DW수요, 바젤 등의 컴플라이언스 시장 수요 및 제조업체들의 포스트-ERP로서의 DW 수요를 공격적으로 견인하고, 기존 40여 국내 고객사의 버전 업그레이드 등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테라데이타 유니버스 2006’ 행사는 사례 및 솔루션, 테크놀로지 부문 등 총 5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일본 코카콜라, GE 커머셜 파이낸스, 바클레이, 벨가컴, SK주식회사, SK네트웍스 등 국내외 각 업종별 EDW와 CRM 등의 사례와 함께 구현 전략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테라데이타의 EDW 로드맵, 테라데이터와 SAP 통합 프로그램/ 솔루션 실체 및 국내외 사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전략과 SOA를 가능케 MDM 등에 대해 소개하는 세션을 비롯해 고객관계관리, 재무관리, 공급망최적화, 리스크관리 등 다양한 테라데이타 솔루션/방안가 소개됐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