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문화 콘텐츠 전문업체 킴스라이센싱 인수
상태바
누리텔레콤, 문화 콘텐츠 전문업체 킴스라이센싱 인수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www.nuritelecom.com)은 캐릭터 개발과 국내외 캐릭터 및 브랜드 라이선싱을 주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전문업체 킴스라이센싱의 지분 67%를 1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누리텔레콤은 지난해 자체 개발한 온라인 스냅 액션게임 ‘캠파이’를 선보여 공개 시범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게임시리즈 외에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문화 콘텐츠 사업을 확대 추진하기 위하여 킴스라이센싱을 계열사로 편입한다.

누리텔레콤은 기존의 유무선 뿐만 아니라 DMB, 와이브로 등 다양한 모바일 통신 매체가 등장함에 따라 문화 콘텐츠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향후 킴스라이센싱을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문화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킴스라이센싱은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선싱과 애니메이션 기획 등을 주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문화콘텐츠 전문업체로 자본금은 2억원, 직원수는 13명이며 미국 LA에 지사를 두고 있다. 지난 2000년 4월에 설립된 이후 마시마로, 뿌까, 빤즈, 멍크 등 국내 유명 캐릭터의 해외 에이전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외 40여개 캐릭터 판권을 확보하여 전세계적으로 캐릭터 관리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킴스라이센싱 인수로 누리텔레콤은 계열회사가 4개(일본법인, 앳누리, 넥스지, 킴스라이센싱)로 늘어났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