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어바이어, 차세대 IP 통신분야 전략적 제휴
상태바
삼성전자·어바이어, 차세대 IP 통신분야 전략적 제휴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무선통신의 강자인 삼성전자와 IP 텔레포니 분야 리더인 어바이어가 손을 잡고 차세대 IP 통신 시장 선점에 나선다.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세대 IP 통신 기반의 제품 및 솔루션 분야에서 공동 협력키로 한 것.

이번 제휴로 양사는 어바이어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IP 교환기와 같은 시스템 분야와 와이파이폰과 같이 삼성전자가 앞서가고 있는 무선 IP 단말기 분야에서 상호 제품 공급 및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가기로 했으며, 제품에 따라 삼성전자와 어바이어의 공동브랜드도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장점을 더욱 살려 이동성(Mobility)과 IP 텔레포니가 결합된 차세대 솔루션으로 기업용 IP 통신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휴대폰을 비롯한 무선통신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삼성전자와 IP 기반의 통신장비 시장을 이끌고 있는 어바이어의 결합은 전 세계 IP 텔레포니 시장에 상당한 시너지를 발휘할 전망이다.

특히 IP 통신이 차세대 통신시장의 핵심기술로 떠오르고 있어, 삼성전자와 어바이어는 음성, 영상, 데이터가 융합되는 IP 컨버전스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이번 양 사간 협력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큰 편리와 이익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IP 컨버전스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바이어의 돈 피터슨(Don Peterson) 회장은 "삼성과의 제휴를 통해 IP 통신시장에서 어바이어의 경쟁력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양사의 강점을 살려 고객들에게 새로운 이익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