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노시스템, 유니포인트로 상호변경
상태바
우노시스템, 유니포인트로 상호변경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노시스템(대표이사 손지웅)은 ‘유니포인트(UNIPOINT)’로 상호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유니포인트는 상호변경과 더불어 2006년을 제2창업의 해로 선포하고 `글로벌 IT 종합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업체`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회사의 이름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조화와 화합으로써 한 목표를 지향한다’는 ‘UNIPOINT’의 의미를 채택하였다고 밝혔다. ‘UNI’는 ‘일(一), 단(單)’ 을 의미하여 UNI는 접두어로 쓰일 때에 ‘한결같은’, ‘통합’, ‘결합’, ‘유일한’, ‘화합’, ‘통일’ 등의 의미에 적용되고, ‘POINT’의 의미가 ‘점, 목표, 요점’ 등을 의미한다.

유니포인트는 WAS, DB, IBM 플랫폼, J*Link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e-비즈니스 인프라 솔루션 업체로서 9년을 자리매김해왔다. 2005년도 말에는 보안선도업체 시큐어소프트로부터 IPS 사업을 전격 인수하고, 수호신 앱솔루트(Absolute) 시리즈에 대해서도 라이센스와 제조허가권을 얻어 네트워크 보안의 총체적인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유니포인트의 손지웅 사장은 "2006년은 우리 회사에게는 커다란 변신의 해가 될 것이다. 지난 2년간 사업 확대를 위한 노력이 작년 말을 기점으로 현실화되어 가고 있다“며 ”이미 보안 사업은 전문 인력의 확충과 제품의 안정적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존의 인프라 솔루션과 사업적/기술적으로 많은 시너지를 벌써 보이고 있다. 이제 바야흐로 제2창업을 통해 회사가 `변화를 통한 성장`의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고 있다는 것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