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자바 기술 발전 위한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한국썬, 자바 기술 발전 위한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실시
  • [dataNet]
  • 승인 2006.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자바 기술 전파 및 국내 자바 기술 발전을 위해 `한국썬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썬의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은 썬이 개발자들에게 최신 자바 기술 전파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썬은 정기적인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통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세계적인 자바 전문가와 국내 개발자간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연간 1회씩 진행되는 대규모 자바 및 솔라리스 컨퍼런스와 매월 온/오프라인 세미나로 진행되는 `썬 테크놀러지 데이(Sun Technology Day)`, 자바 및 솔라리스를 위한 속성 교육을 실시하는 썬 개발자 서비스 플랜(Sun Developer Service Plans)으로 이뤄져있다. 자바 개발자 및 솔라리스 개발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시 썬은 관련 제품 및 업데이트, 프로그래밍 조언 등을 모두 제공한다.

한국썬은 첫 프로그램으로 스트러츠의 창시자, 크레그 맥클라한(Craig McClanahan)* 과 개발자간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가질 예정이다. 크레그 맥클라한은 세미나를 통해 그가 개발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스트러츠와 자바서버 페이시스를 소개할 예정이며,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툴인 `자바 스튜디오 크리에이터 2`를 소개 할 예정이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