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동> 한국네트워크연구조합, 신임 회장에 이상훈 KT 부사장 선임
상태바
<인사이동> 한국네트워크연구조합, 신임 회장에 이상훈 KT 부사장 선임
  • [dataNet]
  • 승인 2006.02.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네트워크연구조합은 최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상훈 KT 부사장(사업개발 부문장)을 한국네트워크연구조합(KNRA)의 새 회장으로 선임하고 2006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임 이 회장은 미국 벨통신연구소를 거쳐 지난 91년 KT에 입사해 연구개발본부장과 기간망본부장, 비즈니스마케팅본부장등 주요 보직을 거쳤으며 현재는 사업개발부문장으로 일하고 있다

지난 95년 출범한 네트워크연구조합은 국내 통신장비업계의 구심점 역할을 해온 단체로서, 그동안 네트워크 통합(NI)이나 통신장비업체가 이사장을 맡아왔으나, 이번에 통신장비업체가 아닌 KT 현직 임원이 조합 이사장으로 결정된 것은 향후 연구조합 역할과 위상은 물론이고 운영 방식에도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한편, 네트워크연구조합은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네트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VoIP 전문협의회 등 4개 통신기기 전문협의회를 운영하고, 연구개발사업으로 BcN 기반의 전자정부통신망 고도화 및 BcN 서비스 동향을 조사․연구하기로 했다. 또한 BcN 포럼 운영 활성화를 통한 표준화 사업과 IT 네트워크 장비 서비스․전문전시회 겸 컨퍼런스를 9월초에 갖기로 하고, 금년 6/4~8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글로벌컴 2006 전시회에 조합 회원사의 제품을 다수 출품키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