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전 세계적으로 매출 1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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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마이크로, 전 세계적으로 매출 18% 증가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2.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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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마이크로(대표 최성환 www.trendmicro.com는 2005년 실적을 발표, 2005년 한해동안 트렌드마이크로는 6억2천1백9백만 달러의 통합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8% 증가한 성장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트렌드마이크로는 2억3천4백80만 달러의 영업 이익과 1억5천9백만 달러의 순이익을 거둔 것으로 보고했다. 이중 전 세계 대기업, 중견 기업 및 소기업 고객 매출이 2005년 매출의 78%를 차지했으며 일반 사용자 제품 매출은 나머지 22%를 차지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전 세계적인 성장세를 지켜나가고 있으며, 특히 북미 지역에서는 연간 3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두드러진 성장세를 거두고 있다. 북미 지역에서도 일반 사용자 매출이 56% 증가해,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서 신뢰도를 크게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연간 매출은 각각 16%와 25%씩 증가했다.

트렌드마이크로 에바 첸(Eva Chen) CEO는 “2005년은 트렌드마이크로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해로서, 새로운 단계의 성장과 지속적인 주도권 고수를 위한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데 필요한 강력한 성장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고객의 기대치를 능가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트렌드마이크로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트렌드마이크로에 제공되는 정보를 기준으로 3월 31일 마감되는 1/4분기 통합 매출액은 16,530만 달러의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천610만 달러와 3천73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의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해 매출액이 30%정도 증가한 것으로 보고됐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최성환 사장은 “올해에는 신제품 발표 및 새로운 파트너사 영입 등을 통해 50%의 성장률을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중소기업을 위한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비롯해 안티스팸 솔루션 등의 신규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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