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트렌드마이크로, 자산관리솔루션 통합한 기업 통합 백신 서비스 개시
상태바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자산관리솔루션 통합한 기업 통합 백신 서비스 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대표 최성환 www.trendmicro.co.kr)는 원격지 자산관리를 돕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디자인메이드(대표 성낙철 www.designmade.com)와의 제휴, 데스크톱 PC 안티바이러스 백신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트렌드마이크로의 기업 전용 안티바이러스 백신인 ‘오피스스캔’과 디자인메이드의 자산관리소프트웨어인 ‘RCmade’를 연동해, 기업 내 각 사용자 PC에 대한 바이러스는 물론, 설치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자산관리, 소프트웨어관리, IP관리, 원격제어 의한 장애처리, 매체제어 등을 할 수 있어 체계적인 PC관리가 지원된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안티바이러스 백신과 함께 자산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고객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PC자산관리분야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을 기반으로, 데스크톱 PC 안티바이러스 백신 시장 확대가 유리할 전망이다. 최근 백신 설치를 포함해 PC의 자산을 전사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이번 제휴를 통해 공공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최성환 지사장은 “기존 보안업체들은 자체 안티바이러스 제품에 자산관리기능을 통합해 제공하고 있으나 자산관리 기능은 매우 미미한 수준이라며 이와 차별화하여 전문 자산관리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강력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백신과 자산관리솔루션이 결합된 제품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많아 데스크톱 백신 시장에서의 윈백(Win-back)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