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너스, ‘코그너스 8 BI’ 출시
상태바
코그너스, ‘코그너스 8 BI’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전문 기업인 코그너스(대표 롭 애쉬 www.cognos.com)는 웹 서비스 기반 아키텍처로 포괄적인 BI 기능을 제공하는 ‘코그너스8 비즈니스 인텔리전스(Cognos 8 Business Intelligence)’를 출시했다.

웹 서비스 기반 코그너스 8 BI는 2003년 코그너스 리포트넷(Cognos ReportNet)과 함께 처음 출시됐다. 코그너스 8 BI 제품은 데이터 액세스에 대한 장벽을 제거한 제품으로 확장 개방 데이터 액서스 기능이 관계형 또는 OLAP이든 간에 모든 조직 데이터에 대해 보고, 분석, 대쉬보드, 스코어 카드, 이벤트 관리 등-포괄적인 BI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의사 결정을 방해 할 수 있는 정보 사일로 문제를 제거한다.

코그너스 아시아 지사 데이비드 루나크러스(David Runacres) 부사장은 "2년 전 리포트넷(ReportNet)을 통해서 코그너스가 기업 보고 분야를 재정립했듯이 코그너스 8 BI는 기업 BI 분야를 새롭게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업 성과 관리를 위한 더 간단한 경로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견고한 BI의 토대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코그너스는 국내에서 IT 시스템 구축 전문 컨설팅 업체인 디포커스(Dfocus), 영상-생체 인식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뮤다정보기술 그리고 핸디소프트와 렉스켄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