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위아에 ERP 구축
상태바
SAP코리아, 위아에 ERP 구축
  • [dataNet]
  • 승인 2006.0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대표 한의녕)는 지난 1월 국내 대표적 자동차 부품 기업인 위아 (대표 김평기)가 SAP의 ERP 솔루션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 추진한 ISP를 근간으로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ERP 구축 및 기존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로 통합성을 추구했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관리와 품질관리, 변화관리를 병행하여 추진했다. PP (생산관리), QM (품질관리), FI (재무회계), 구매/자재 (MM) 등의 코어 솔루션과 BW, PDM, MES, Vaatz, Sapturn, V-pro 등의 시스템을 구축한 이번 프로젝트는 2004년 10월 1일에 시작돼 지난해 10월 말에 완료되었으며, 프론티어 솔루션과 오토에버 시스템즈의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위아 ERP 추진팀장 한근수 이사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SAP 시스템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위아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달성하고 IT인프라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정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아는 현재2006년 3월 말을 목표로 ERP시스템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며, 2006년 이후로도 중장기적인 전사확대를 비롯하여 SEM, SCM, CRM 등 전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