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PCMM 기반 멀티미디어 서비스·채널 본딩 기술 발표
상태바
모토로라, PCMM 기반 멀티미디어 서비스·채널 본딩 기술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코리아(대표 길현창) CHS(Connected Home Solutions) 사업부는 패킷 케이블 멀티미디어(PCMM) 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트래픽 관리 모형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PCMM 기반의 기술은 케이블 및 통신 사업자들에게 다양한 IP 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구현하며 PCMM 네트워크는 IP 텔레포니, 비디오 컨퍼런싱, 양방향 네트워크 게임과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 등 광범위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IP 기술을 말한다.

이와 함께 모토로라는 지난 9일 차세대 CMTS 솔루션(채널 본딩, 닥시스 3.0, M-CMTS), PCMM 솔루션, 케이블망을 이용한 VoIP 솔루션(E-MTA, S-MTA) 등에 관한 세미나 및 시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모토로라는 채널 본딩 CMTS 및 브로드콤 칩이 탑재된 SB6100 모뎀을 활용, 케이블 망에서 100Mbps 이상의 초고속 서비스를 시연했으며, 국내 케이블 및 통신 업체들은 채널 본딩 기술과 차세대 CMTS 기술 발전 방향 에 관한 많은 질문과 관심을 나타냈다.

모토로라코리아 CHS 사업부 황진수 부문장은 "PCMM 멀티미디어 서비스는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이번 시연회를 기점으로 모토로라는 주목받는 차세대 CMTS 및 다양한 데이터/음성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