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슨트·IBM, IMS 기반 컨버전스 솔루션 분야 협력
상태바
루슨트·IBM, IMS 기반 컨버전스 솔루션 분야 협력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슨트(www.lucent.com)는 컨버전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IMS(IP Multimedia Subsystem) 기반 솔루션 공급을 위해 IBM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공동 개발 및 마케팅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IMS 기반의 융합형 서비스를 신속히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한 기술적 협력을 한다. 이에 따라 공동 개발하는 아키텍처는 사업자들의 투자비와 운용비 절감은 물론 새로운 서비스를 통한 신규 수익 창출을 돕고, 과금 및 운영 시스템 솔루션을 포함한 IMS 인프라, 서비스 및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을 개발, 테스트, 공급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IBM의 웹스피어, 래셔널, 티볼리 소프트웨어와 루슨트의 네트워크 통합 성능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바이탈스윗(VitalSuite) 그리고 다른 소프트웨어 공급사들의 서비스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운영 및 과금 솔루션을 지원하는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개발해왔다.

루슨트 존 마린호(John Marinho) 전략 마케팅 부사장은 "IMS와 관련한 IBM과의 협력은 필수적인 단계"라며 "서로의 IMS 자산, 능력, 전문성을 공유, 보완할 때 개인이나 기업 고객이 원하는 차세대 서비스를 사업자들이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3GSM 월드 콩그레스에서 양사는 무선 및 사설, 기업 망에서 융합형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루슨트 액티브 폰 북(Active PhoneBook)`을 IBM의 WCS(Workplace Collaboration Services)와 연동을 시연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