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AS3527 휴대형 오디오 플랫폼 출시
상태바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AS3527 휴대형 오디오 플랫폼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아날로그 IC 설계 및 제조 업체인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이영수 www.austriamicrosystems.com)와 첨단 오디오 및 음성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인 큐사운드 랩스(QSound Labs, Inc.)가 큐사운드 랩스 `마이크로큐(microQ)` 소프트웨어 오디오 엔진의 핵심 구성 요소인 큐익스팬더(QXpander™)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큐사운드 랩스에서 독자 개발한 3D 공간 처리 기술인 큐익스팬더는 글자 그대로 음악 재생 부문을 완전히 혁신하여 스피커 위치 같은 물리적인 제한을 뛰어넘어 사운드 스테이지를 확장할 뿐 아니라, 헤드폰으로 청취 시 청취자가 음향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큐익스팬더는 용도에 따른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헤드폰 또는 스피커에 대한 파급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스피커를 대상으로 하는 3D 처리 기능은 협소한 스피커 크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경우에 따라 OEM에서 전면, 후면 및 측면 스피커 구성의 최대 성능에 맞춰 조정할 수도 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ARM9 기반 AS3527 단일 칩 디지털 오디오 플랫폼에 통합되는 큐사운드 랩스의 큐익스팬더 기술을 통해 한국 및 중국, 대만의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고객들은 MP3 오디오 디바이스를 위한 첨단의 스테레오 향상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AS3527은 최근 라스베가이스에서 열린 CES 전시회에서 선별된 고객을 대상으로 시연 기회를 가진 바 있으며,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는 앞으로 열릴 전시회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큐사운드 랩스의 사장 겸 CEO인 데이비드 갤러거(David Gallagher)는 "유럽 최고의 휴대형 오디오 IC 제조업체인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가 새로운 오디오 플랫폼을 위해 마이크로큐 큐익스팬더 부품을 선택했다는 사실만으로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히며 "이번 기회를 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에 광범위하게 노출되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은 물론, 모바일 및 핸드헬드형 디바이스 시장을 겨냥한 오디오 향상 기술로서 마이크로큐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