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셀네트컴, 계명대 광역 무선랜 구축 계약
상태바
텍셀네트컴, 계명대 광역 무선랜 구축 계약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셀네트컴(대표 정선용 www.texcell-netcom.co.kr)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 광역 무선랜 솔루션인 메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명대학교의 성서캠퍼스 무선랜 메쉬 솔루션 구축 사업은 그간 학내 일부 내부 지역에만 네스팟이 한정적으로 설치돼 있어 제한적인 서비스가 제공됐었고, 접속 비용의 유료화로 인하여 학생들의 원활한 무선인터넷 활용이 어려웠으나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약 20 여 개의 무선 AP를 이용해 광역 캠퍼스 무선랜 메쉬 네트워크를 구축하개 됐다.

계명대학교는 광역 무선랜 구축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이 실내외 환경에서 인터넷 접속, 온라인 교육, 학사정보시스템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무선인터넷 사용을 활성화하는 한편 자체 무선망 확보를 통한 접속 비용 절감, 그리고 향후 무선랜에 기반을 둔 새로운 업무적용에 있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LG-노텔의 무선랜 메쉬 네트워크 솔루션은 기존 무선랜의 단점을 보완해 폭넓은 서비스 반경을 제공하며, AP간의 연결을 위해 별도의 케이블 작업이 필요 없이 손쉽게 설치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진화된 솔루션으로 텍셀네트컴이 국내 총판권을 가지고 활발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텍셀네트컴 정선용 사장은 "대학 캠퍼스와 같은 넓은 지역 및 케이블 설치가 자유롭지 못한 장소에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계명대 캠퍼스 메쉬 네트워크 구축을 계기로 앞으로 쇼핑몰, 박물관, 공항, 경기장, 군부대, 항만시설, 공장 등 다양한 지역에 무선랜 메쉬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본격적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