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아피, 위험관리솔루션 파운드스톤 출시
상태바
한국맥아피, 위험관리솔루션 파운드스톤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맥아피(대표 문경일 www.mcafee.com/kr)는 기업 내 IT 자산에 대한 보안 위협에 대응해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위험관리솔루션(RMS) ‘맥아피 파운드스톤 엔터프라이즈(McAfee Foundstone Enterprise)’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한국맥아피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파운드스톤은 기업 내 보안위협에 대한 점검에서부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방안까지 한번에 제시해 주는 위험관리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솔루션으로 IT 자산에 대한 식별, 목록 관리, 우선순위 분석을 비롯해, 이에 대한 위협 및 상관관계 분석, 향상된 문제 해결 트랙킹과 리포팅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파운드스톤은 일반적인 시스템 취약성 외에도 점차 심각한 보안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무선 네트워크의 취약점 분석을 비롯해 윈도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취약성도 함께 분석, 기업 내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취약점에 완벽하게 대처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대규모 분산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각 네트워크의 규모에 따라 구현 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발견된 취약성을 기업 내 각 사용자의 역할에 따라 보고토록 하는 ‘워크플로우 기능’과 다중 사용자들이 동시에 작업을 할 수 있는 ‘다중스캔 기능’ ‘웹기반 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한 보고서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더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국맥아피는 파운드스톤을 올해 최우선 주력제품으로 선정하고, 해당 제품을 전담 판매할 협력업체를 대거 선정함과 함께 올 한해 다양한 세미나,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문경일 한국맥아피 사장은 “보안사고를 완벽하게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별 보안 솔루션의 구축과 함께 이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위험관리솔루션의 구축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며 “앞으로 금융기관 등 IT규정준수(compliance), 예를 들어 사베인즈 옥슬리 (Sarbanes-Oxley), HIPPA 등을 지켜야 하는 업체들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보안 프로세스 관리 툴로 도입을 늘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