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분야별 매출 구조를 보면, 자동인식분야에서 83억원(44%), 원격검침과 IT 통합 관리솔루션 분야에서 각각 53억원(29%)과 50억원(26%)의 매출을 올려 2004년 대비 180% 매출신장을 한 수치다.
특히 자회사 사업실적도 주목할만하다. 일본시장 진출 5년째를 맞는 일본법인은 이미 지난해 손익분기점을 돌파하여 20% 이상 매출신장으로 자사의 주력제품인 나스센터(IT 통합 관리솔루션) 단일품목으로 일본시장에서 3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또 보안관제 서비스 전문업체인 넥스지는 지난해 75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누리텔레콤은 지난해 주력제품인 IT통합 관리솔루션인 나스센터(NASCenter)는 공공분야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렸으며, 원격검침(AMR) 사업의 해외진출 및 전기와 가스 원격검침의 국내 매출 증가와 더불어 신규사업으로 추진한 RFID 자동인식 사업분야에서 매출신장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