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이수유비케어에 통합보안장비 ASA 5500 구축
상태바
시스코, 이수유비케어에 통합보안장비 ASA 5500 구축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보안 전문 파트너인 나래시스템(대표 이맹우 www.naraesys.co.kr)과 함께 의료정보화 전문 기업 이수유비케어(대표 김진태)에 통합보안장비인 `적응형 보안 어플라이언스(ASA) 5500`을 구축했다.

이수유비케어는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를 위해 단일 플랫폼에서 레어어 2 방화벽 기능을 지원하고 침입방지시스템(IPS) 모듈이 통합된 시스코 ASA 5500 시리즈 도입을 통해 최소 비용으로 첨단 네트워크 보안을 갖추게 됐다.

중소규모 기업들은 여러 형태의 보안 위협에 직면하면서 기존 방화벽만으로는 위협들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힘들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으나 투자비용 및 운용상 문제로 인해 다양한 보안 솔루션들을 실제 도입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시스코는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해 상반기 방화벽 PIX 기술을 토대로 VPN과 IPS 기술을 접목한 통합 보안 장비인 ASA 5500을 출시했다.

나래시스템 보안담당 손철옥 차장은 "고객들은 단순한 방화벽의 기능에서 한 차원 높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ASA5500 시리즈를 통해 방화벽뿐 아니라 IPS, VPN, 안티바이러스 등의 기능을 단일 장비에서 지원할 수 있다"며 "특히 중소기업 사용자들은 각각의 보안 장비를 구매하는 데에서 오는 비용 부담을 말끔히 해소하며 최소의 비용으로 사용자의 만족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시스코코리아 홍성규 상무는 "시스코는 단일 보안 제품만이 아닌 기업의 IT 자산과 관련된 모든 자원과 경로에 대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근본적이고 적극적인 위협에 대한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