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BER 3. Cisco Systems 7500라우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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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MBER 3. Cisco Systems 7500라우터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0.12.1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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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2000 최고의 프로덕트 Top10
7500 라우터 시리즈의 분산 프로세싱 구조로 시스코는 금맥을 찾았다.

1996년, 단 4명의 직원들로 시스코시스템즈는 최초의 제품, 즉 라우터를 내놓기 시작했으며, 이것은 가장 믿기 어려운 20세기의 재정적 성공스토리 중 하나의 시작이었다.

그 첫 해에, 시스코는 단 150만 달러 어치의 판매와 8만3천 달러의 보잘 것 없는 이익을 남겼다. 오늘날 이 회사의 연간 총매출은 190억 달러에 육박하며, 그 수익은 40억 달러에 달한다.

1999년 3월 27일, 시스코는 이 나라에서 가장 비싼 회사가 되었다(총 시가 기준). 비록 이 회사가 영원히 그러한 권세를 누릴 수는 없겠지만(최근 시스코의 이름은 시스코, 제너럴 일렉트릭 및 마이크로소프트 사이에 끼게 되었다), 정보화 시대에 시스코의 역할에 대해 반박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인터넷 코어 라우팅 ‘대들보’
시스코가 제품 라인에서 처음으로 큰 성공을 거두게 해준 AGS 및 AGS+는 90년대 초반에 크게 성장했다. AGS에는 모토로라의 68000 CPU(이 시절 애플 매킨토시 안에 있던 것과 같은 것)가 사용되었으며, CPU에서 모든 라우팅 프로세싱을 처리했다. 이 때문에 AGS는 일반적 구성에서 초당 약 10만 패킷 이상은 라우팅하지 못했다. 업계에서 보다 높은 성능의 요구가 높아지자 시스코는 7000 시리즈로, 그리고 결국엔 7500 시리즈로 이에 답했다.

시스코 7500은 오늘날의 미국 기업 내에서도 여전히 강력한 입지를 갖고 있지만, 코어 인터넷 라우터에 대한 수요는 이 시리즈를 능가할 정도로 커졌다. 오늘날 7500은 왠 액세스 집합, 인터넷 액세스 라우팅, 기업 코어 라우팅을 수행한다. 하지만, 얼마 전만 하더라도 7500은 인터넷 코어 라우팅의 대들보였다.

7500 시리즈 라우터로 시작한 시스코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요구하는 모든 종류의 기능들을 갖춘 강력한 서비스 사업자 중심의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이 분야에서 우뚝 섰다. 핫스왑이 가능한 회선 카드, 중복 전원공급기, 환경적 모니터링 및 플래시 소프트웨어 코드 업그레이드 등은 7000 시리즈가 다중프로토콜 라우팅 시장에 가져다준 항목들의 일부에 불과하다. 하지만, 7000은 시스코의 원래 AGS 시리즈보다 성능 면에서 큰 진보를 보인 반면에 인터넷 필요조건에 있어서는 아주 작은 진보를 했을 뿐이었다. 7000은 얼마 안돼 확장성 있는 분산프로세싱 아키텍처의 7500에게 자리를 내어주었다. 그리고 7500으로 시스코는 과녁의 중심을 뚫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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