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공개 소프트웨어 탑재 서버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공개 소프트웨어 탑재 서버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www.sec.co.kr)는 부요(Booyo) 리눅스를 한층 선해 별도의 설정없이도 많은 주변장치 드라이버를 자체 지원하고, 엔트리 서버에서 엔터프라이즈 서버에 이르는 다양한 서버 플랫폼을 지원하는 공개 소프트웨어 운영체제를 기본으로 탑재한 삼성 스마트서버(SmartServer) 2종을 올 상반기 중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중 출시 예정인 서버의 시스템은 부요 리눅스뿐만 아닌 아시아눅스(Asianux)와 레드햇(RedHat) 리눅스까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국내 공개 소프트웨어 기술지원을 위해 이미 지난해부터 서버팀 내에 RHCE(RedHat Certified Engineer) 인증 자격을 취득한 인력과 리눅스 커널 전문가로 구성된 리눅스 기술전담반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바탕으로 국내 리눅스 서버매출 비중을 전체 서버 매출의 3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2004년 하반기부터 한국형 표준 리눅스인 부요 리눅스 개발에 참여해 현재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TSC)와 공동으로 국내 리눅스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프랑크푸르트에서 있었던 리눅스 월드 엑스포와 서울에서 개최된 소프트 엑스포 2005에 한국형 표준 리눅스인 부요 리눅스를 탑재한 삼성 스마트서버를 출품했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