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연세대학교에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제품 구축
상태바
모니터랩, 연세대학교에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제품 구축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업체인 모니터랩(대표 이광후 www.monitorapp.co.kr)은 연세대학교에 자사의 웹방화벽 제품인 ‘웹 인사이트(Web Insight)’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포지티브 시큐리티(Positive Security) 기반의 웹 인사이트는 시그니처 기반 인스펙션 기술과 프로파일 기반 인스펙션 기술을 모두 적용한 스트림 인스펙션(Stream Inspection)에 의해 모든 웹 트래픽들을 검사한 후 정상적인 트래픽들만을 웹 서버로 전달, 웹 서버와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을 분석하여 중요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기존 보안 제품인 IDS, IPS만으로는 학내외 웹을 통하여 발생하는 보안위협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없다고 판단한 연세대학교는 이러한 취약점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웹 인사이트를 도입하게 됐으며 구축 이후 현재 안심하고 웹을 통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니터랩의 이광후 사장은 “이번 연세대학교 구축으로 공공기관과 대기업 중심의 기존 고객에서 학사행정의 다양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는 대규모 대학까지 고객기반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군의 애플리케이션을 지능적으로 보호하는 애플리케이션 보안의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