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정보통신, SI 강화 골자 조직 개편
상태바
KCC정보통신, SI 강화 골자 조직 개편
  • [dataNet]
  • 승인 2006.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정보통신(대표 이상현 www.kcc.co.kr)은 올해 기존 핵심 분야인 SI, 시스템 및 솔루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 재개편을 단행했다. KCC정보통신은 이번 조직개편은 사업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술력 고도화에 중점을 뒀으며, 수익 및 성장성 위주의 사업 발굴에 주력할 계획이다.

우선 영업조직을 SI, 국방, 시스템 및 솔루션 분야인 SI1/2/3 세개의 그룹으로 개편했으며, 기술조직은 사업지원그룹 아래 공공/금융/제조/국방등 섹터별로 나눠 프로젝트 품질 강화에 역점을 두도록 했다. 특히 사업지원그룹에는 프로젝트별 책임원가관리(PM 평가제도 도입)를 도입, PM의 역량 강화 및 개발인원의 능력향상을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개발인력의 의욕 고취를 위해 프로젝트 성공완료 및 수주성공에 따른 격려 인센티브제도 또한 도입할 예정이다.

KCC그룹 계열사인 시스원(대표 정만진 www.sysone.co.kr)은 지속적인 신규 비지니스 모델 발굴과 내실 경영을 통한 수익구조 개선을 2006년의 목표로 설정했다. 시스원은 유지보수, 구축, 운영, 컨설팅까지 일괄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SM(시스템 관리) 및 MSP(토탈 관리 서비스)를 MVS(멀티 벤더 서비스)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11월 엑서스시큐리티의 주식을 매입, 인수하는 형태로 보안서비스 자회사 ‘KCC시큐리티’를 설립한 KCC 정보통신은 전문 보안 관제 및 컨설팅 사업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KCC시큐리티는 보안관제 시스템의 안정화는 물론 보안, 서버,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까지 취급하는 통합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모의 침투, 진단 및 WEB 보안까지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보안서비스 국내 3위 진입을 목표로 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