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보안 제품에 안티스파이웨어 등 추가
상태바
시만텍, 보안 제품에 안티스파이웨어 등 추가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기업 및 개인용 보안 제품에 스파이웨어 등 컴퓨터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스캐닝 엔진 및 블로킹 기술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시만텍은 이번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던 스파이웨어 차단 기능 등을 한층 더 강화, 기업 및 개인의 컴퓨터 시스템에서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진 위협들을 제거한다. 새로운 드라이버 기술 기반의 스캐닝 엔진은 운영 시스템이 로딩되기 이전에 커널 모드로 작동하여, 스캐닝을 피해 활동하려는 악성 프로그램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이 스캐닝 엔진은 커널 모드로 작동해 잠겨있는 파일을 열고, 컴퓨터 사용자 모드에서 작동되는 프로그램을 우회할 수 있으며, 시스템 부팅 중에도 치료를 시행할 수 있게 된다.

공항의 X-레이 기기가 보안 요원들이 육안으로 볼 수 없는 가방 안의 사물들을 볼 수 있듯, 새로운 스캐닝 엔진은 컴퓨터 시스템을 속속들이 관찰하여 숨어있는 스파이웨어, 악성 코드 및 애드웨어 등을 제거할 수 있다. 시만텍은 더욱 강력해진 스파이웨어 방지 기능인 ‘Auto-Protect Spyware Blocking(오토-프로텍트 스파이웨어 블로킹)’을 통해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가 시스템에 인스톨되기 전에 이를 막아, 사용자들을 비(非) 바이러스 보안 위험으로부터 보호한다.

한편, 시만텍코리아가 자사의 쇼핑몰 (http://kr.symantecstore.com)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개인용 보안 제품인 ‘Norton AntiVirus 2006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6)’ (29,900원) 및 ‘Norton Internet Security 2006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6)’ (61500원) 에는 ‘Norton AntiSpyware (노턴 안티스파이웨어)’가 포함되어 있어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악성코드를 동시에 차단할 수 있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시만텍은 이러한 제품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시만텍 보안 솔루션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위협 환경에 대비하여 고객의 안전한 온라인 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라며 “특히, 시만텍 보안 제품은 보다 강력해진 스파이웨어 방어 기능을 기반으로 한 바이러스, 악성코드, 스파이웨어를 모두 방지하는 통합 솔루션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