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벤테일, SSL VPN에 웹 협업 솔루션 통합
상태바
아벤테일, SSL VPN에 웹 협업 솔루션 통합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벤테일코리아(대표 마이클 앙 kr.aventail.com)는 자사의 안전한 원격 액세스 제품에 완벽한 기능을 갖춘 웹 협업 솔루션이 새롭게 추가됐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아벤테일 시큐어 콜레버레이션(Aventail Secure Collaboration)은협업 솔루션으로서, 원격 헬프데스크, 웹 컨퍼런싱, 인스턴트 메신저, 시큐어 VoIP 채팅 및 기타 툴 등을 아벤테일 SSL VPN에 모두 통합하여 제공하며, 최고 500명의 동시 사용자와 윈도, 맥켄토시, 리눅스, 포켓PC 등 다수의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다.

아벤테일 시큐어 콜레버레이션과 SSL VPN이 함께 연동됨에 따라, 아벤테일은 안전한 액세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아벤테일 이외의 어떠한 VPN 제품도 이와 같이 단일 제품에서 공통의 포털을 통해 중앙 집중식으로 제어하고 정책을 적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협업 툴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대부분의 타사 VPN은 협업 툴을 전혀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제공하는 경우라도 호스트 전용 서비스 또는 윈도 전용 플랫폼만을 제공하거나 VoIP, 시큐어 인스턴트 메시징 및 포털 등이 지원되지 않는 등 기능적으로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다.

아벤테일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사라 데니얼스(Sarah Daniels)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SSL VPN과 함께 시큐어 콜레버레이션을 구축함으로써 3-6개월 내에 투자회수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기업들은 더 이상 개별 협업 제품을 도입할 필요가 없으며, VoIP와 인스턴트 메시징 등과 같은 협업 기능을 이용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여러 다양한 측면에서 비용 절감을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