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온라인 게임 사용자 인증 강화
상태바
이니텍, 온라인 게임 사용자 인증 강화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이니텍(대표 김재근)은 온라인 게임회사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에서는 계정 도용 방지를 위한 OTP(One Time Password)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에서 도입하는 OTP 서비스는 이니텍이 제공하는 ‘이니세이프 모바일(INISAFE Mobile) OTP 서비스’로서 기존 아이디/패스워드를 통한 사용자 인증외에 게임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을 이용해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게임 접속시에 추가로 입력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본인임을 인증하는 서비스이다.

‘린OTP’라는 브랜드로 이니세이프 모바일 OTP 서비스를 적용하게 될 리니지의 경우 현재 동시접속자수가 18만명 정도에 이르고 있기 때문에 OTP 서비스 도입하면서 엔씨소프트측에서는 속도와 동시 접속자 수용 정도 등 성능 부분에 대한 검증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이런 검증 절차를 통해 이니텍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OTP 방식이 최적의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이니텍에서는 밝혔다.

엔씨소프트에서는 이번 OTP 도입을 통해 계정 도용 사고를 원천적으로 봉쇄함으로써 게임 사용자들이 계정 도용에 대한 두려움 없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중국 게이머들에 대한 접속 차단을 통해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자체의 안전성을 강화하는 효과 또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1단계로 리니지에 모바일 OTP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며, 리니지2, 시티오브히어로 등 모든 게임에 점진적으로 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