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CIO 인사이트 선정 업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벤더 1위
상태바
레드햇, CIO 인사이트 선정 업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벤더 1위
  • [dataNet]
  • 승인 2006.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www.redhat.com)은 2005년 지프 데이비스의 CIO 인사이트 리서치 스터디(Ziff Davis’ CIO Insignt Research Study)가 미국 IT부서 경영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서 자사가 벤더가치평가 및 전체 만족도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2004년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레드햇은 전체 평가에서 전체 응답자 중 84.2%가 레드햇 오픈 소스 솔루션에 관해 ‘매우 우수함’ 또는 ‘우수함’이라고 응답, 글로벌 벤더 중 1위를 차지했고, 뿐만 아니라 ‘경비절감 기대 충족’ 및 ‘ROI 기대 충족’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2005 CIO 인사이트가 진행한 벤더 가치 및 만족도 평가는 884명의 미국 IT 부서 경영진들을 대상으로 각 IT 벤더들을 7가지 항목에서 ‘매우 우수함’, ‘우수함’, ‘보통’, ‘낮음’으로 구분했다. 7가지 항목에는 수익 증대, 비즈니스 및 IT 비용 절감, 비즈니스 문제 해결 및 ROI 기대 충족 등이 포함됐으며 시장 조사 전문 기관인 이퀘이션 리서치와 함께 진행되었다.

레드햇 국제 사업부 부사장인 조앤 로드는 “고객의 의견은 레드햇이 성공하는데 있어 가장 큰 밑거름이 돼 왔다”며 “CIO들과 다른 IT 부서 경영진들이 2년 연속 레드햇을 ‘가장 가치 있는 벤더’로 선정한 것은 레드햇의 오픈 소스 기술과 서비스가 업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고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