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KIDC에 테라비트 라우터 CRS-1 공급
상태바
시스코, KIDC에 테라비트 라우터 CRS-1 공급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초대형 라우팅 시스템인 CRS-1(Carrier Routing System)이 KIDC의 백본 시스템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KIDC 프로젝트의 최우선 고려 사항은 성능 향상, 확장성, 안정성, 보안성, 유연성 등으로 다양한 장비성능 테스트를 통해 시스코의 CRS-1이 고객의 투자를 최대한 보호하고 가치를 부여해주는 솔루션으로 인정받아 채택됐으며, 그 결과 1.2테라비트급 CRS-1 장비 2대가 KIDC 본사인 논현센터에 도입됐다.

KIDC의 장상규 서비스기술팀장은 "최근 BcN이 추구하는 인터넷을 통한 멀티미디어 트래픽 제공에 발 맞춰 KIDC 백본망은 단순한 용량 증설뿐 아니라 더욱 강력한 안정성, 보안성, 확장성을 고려하여 설계되고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을 모두 갖춘 CRS-1이 KIDC의 향후 백본을 책임질 장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스코코리아 전홍원 SP 영업총괄전무는 "이번 KIDC의 테라급 라우터의 도입으로 최근 국내 통신 업체들의 백본망 교체 및 업그레이드 주기와 맞물려 뜨겁게 달궈지고 있는 업계 환경에서 시스코의 제품 및 기술력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된 계기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시스코 CRS-1은 컴캐스트, 야후BB, 텔레콤이탈리아, 스위스콤, 중국교육연구망(CERNET), 피츠버그 슈퍼컴퓨팅센터 등에 도입되는 등 전 세계 유수의 SP 및 공공기관에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