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블레이드 서버 BL20pG3와 BL60p 출시
상태바
한국HP, 블레이드 서버 BL20pG3와 BL60p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인텔 제온 듀얼코어 기반의 ‘BL20pG3’과 업계 최초의 인텔 아이태니엄(Intel Itanium)기반의 ‘BL60p’ 등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인텔 기반 블레이드 서버 제품 라인업을 크게 강화한다고 밝혔다.

BL20pG3는 2.8GHz 듀얼코어를 탑재하고 최대 2P4C(2 프로세서 4 코어)를 지원, 웹 서버 및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통합 관리를 위한 서버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태니엄 기반 HP BL60p는 1.6GHz 3M 캐시(cache) 제품으로 최대 2CPU를 지원한다.

BL60p는 HP-UX운영체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단일 블레이드 시스템 엔클로져 내에서 기업의 멀티OS를 통합 운영할 수 있으며, 자원 활용도를 실시간으로 최적화함과 동시에 일정 수준 이상의 시스템 수용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목표치를 설정해주는 ‘gWLM(Global Workload Manag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멀티OS 플랫폼에서 작업 부하를 자동화 처리할 수도 있다.

BL20pG3와 BL60p는 기존 블레이드 시스템의 엔클로져(시스템 보호박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투자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킬 수 있다고 한국HP 측은 설명했다. 멀티OS 환경에서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솔루션 등을 포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프라 관리 솔루션인 ‘SIM(System Insight Manager)’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HP 전인호 상무는 “HP는 지난해 블레이드 전문기업인 RLX를 인수하는 등 지속적으로 블레이드 시스템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표준 아키텍처 기반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멀티OS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한국HP는 오는 20일 리눅스와 블레이드시스템을 소개하는 ‘리눅스 온 HP 블레이드시스템 경영진 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고객 세미나에는, HP블레이드시스템 담당 릭 베커(Rick Becker) 부사장 및 개방 소스 및 리눅스 담당 크리스틴 마르티노(Christine Martino) 부사장 등이 방한해 HP의 차세대 데이터센터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소개할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