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中 코쉽·유싱에 반도체 솔루션 공급
상태바
커넥선트, 中 코쉽·유싱에 반도체 솔루션 공급
  • [dataNet]
  • 승인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선트시스템즈는 중국 최대의 셋톱박스 제조업체인 코쉽(Coship Electronics)의 고화질(HD) IP 셋톱박스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장비 업체인 유싱인포텍(Yuxing InfoTech Holdings)의 고화질 IP셋톱박스에 자사의 반도체 솔루션이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커넥선트의 MPEG-4/H.264 고화질(HD) IP 셋톱박스 솔루션에 기반한 코쉽의 애니사이트 220c(Anysight220C) IP 리시버는 소비자들이 브로드밴드 액세스 네트워크를 통해 SD 및 HD급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수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코쉽의 IP 셋톱박스는 올 1월부터 아시아 지역의 서비스 제공업체들에 의해 보급될 예정이다.

유싱은 YX-5711A 고화질 멀티미디어 IP 셋톱박스 및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에 커넥선트의 반도체 솔루션을 채택했다. 소비자들로 하여금 통신사업자의 브로드밴드 액세스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오디오 및 비디오 컨텐츠를 수신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이 새로운 제품은 커넥선트의 MPEG-4/H.264 비디오 디코더, HD 디지털 방송 디코더, 그리고 USB 2.0 PHY 레이어 트랜시버에 기반한다. 유싱에 따르면, YX-5711A IP 셋톱박스는 2006년 초부터 아시아의 여러 통신 네트워크에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05년 12월 LG전자, 휴맥스에도 공급 되는 등 커넥선트의 셋톱박스 솔루션은 세계주요 셋톱박스 프로젝트에 연이어 채택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