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 플래시 라이트 2 등 신제품 출시
상태바
한국어도비, 플래시 라이트 2 등 신제품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원진)는 모바일 및 가전 제품에 필수적인 플래시 모바일 기술인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라이트 2 (Flash Lite 2)’와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플레이어 SDK 7 (Flash Player SDK 7)’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되는 솔루션은 휴대폰이나 가전 제품이 플래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나 임베디드된 플래시 콘텐츠를 보는데 이용되는 소프트웨어다.

플래시 라이트는 휴대폰 및 가전 제품용으로 설계된 플래시 기술로써, 이번에 출시된 플래시 라이트 2는 기존에 발표된 버전 보다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모바일 기기의 개발자 환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솔루션이다.

유비쿼터스 플래시 플레이어 7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플래시 라이트 2와 플래시 플레이어 SDK 7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유니코드를 지원하고, 메모리 소비를 줄이며, 일관된 데이터 관리 및 XML데이터 처리를 개선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 관계자의 따르면, 플래시 플레이어 SDK 7의 가장 큰 특이점은 플래시 라이트에 비해 플래시 비디오 및 리치 텍스트 스타일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 지난 버전인 플래시 라이트 1.1은 유비쿼터스 플래시 플레이어 4.5 버전의 기술로서, 플래시 개발자들의 개발 환경인 현재의 7~8버전과는 확연하게 달라 개발이 매우 어려웠다. 반면 이번에 출시되는 신버전은 유비쿼터스 플래시 플레이어 7 기반으로 현재의 웹과 유사하여 현 플래시 개발자들이 웹에서처럼 기량을 발휘할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개발환경의 편이성을 개선점으로 꼽았다.

한국어도비 이원진 사장은 “사용자들은 휴대폰, 카메라, TV 등 다양한 디지털 가전에서 보다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번에 발표되는 솔루션으로 인해 기업들은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플래시 라이트 2 및 플래시 플레이어 SDK 7 실행 제품들은 2006년 하반기에 대량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