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 - 티핑포인트 X505
상태바
쓰리콤 - 티핑포인트 X505
  • 승인 2006.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화벽 VPN 대역폭관리 기능 갖춘 IPS 기반 통합보안 플랫폼
한국쓰리콤(대표 이수현)이 최근 출시한 티핑포인트 X505는 엔터프라이즈급 IPS(침입방지시스템)에 대역폭관리, 방화벽, VPN, 웹 필터링 및 멀티캐스트 라우팅 기능 등을 추가해 단일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구성한 통합보안 플랫폼이다. <편집자>

티핑포인트 X505의 기반이 되는 티핑포인트 IPS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디지털 백신(Digital Vaccine) 서비스를 통해 취약점 예방, 제로데이(Zero Day) 위협 보호 등 다양한 보안 디바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웜,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승인 거부, 스파이웨어, 피싱, VoIP 공격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이에 따라 이 제품은 통합된 보안 기능을 통해 날로 복잡해지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안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기업의 지사나 중소규모 비즈니스의 보안 요구 사항 해결에 적합하다.

디지털 백신 서비스 통한 적극적인 네트워크 보안
티핑포인트의 디지털 백신 보안팀은 기업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보호를 위해 가상 소프트웨어 패치로 알려진 새로운 공격 필터를 부단히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취약성 및 제로데이 취약성을 이용한 공격으로부터 우선적인 보호 조치를 취한다. 이러한 취약성 필터는 단일 취약성의 여러 변종 공격을 차단해 알려지지 않은 위협으로부터 제로데이 공격 보호를 제공하도록 만들어졌다. 취약성 필터 이외에도 디지털 백신 서비스는 고객의 티핑포인트 X505 장치에 다양한 필터를 추가해 스파이웨어, 피싱 및 P2P 위협 등의 신종 공격 위협으로부터 고객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보호한다.
디지털 백신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매주 또는 중대한 취약성 및 위협이 발생하는 경우에 즉각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티핑포인트의 권장 보호 설정 기능은 미리 구성된 정책을 제공해 별도의 튜닝작업 없이도 자동으로 정확하게 공격을 차단해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자원을 현저하게 줄여준다.

업무상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 운용 극대화
티핑포인트 X505의 특징 중 하나는 관련 기능이 모두 전체적으로 상호 운용된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IPS 및 트래픽 조정 기능은 IPSec VPN 터널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지사간의 웜 전파를 효율적으로 방지하는 동시에 VoIP 품질 향상을 위해 사이트간 VoIP 전화의 우선 순위를 지정한다.
티핑포인트 X505의 대역폭 관리 기능 또한 하나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중요한 대역폭 작동율을 높이기 위해 P2P 파일 공유와 같이 중요하지 않은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반면 화상회의나 VoIP 등과 같은 업무상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은 QoS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콘텐츠 필터링 통해 적합한 사용 정책 실시
티핑포인트 X505는 웹 콘텐츠 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적합한 웹 사용 정책 설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조직의 부담을 줄여준다. 웹 콘텐츠 필터링은 간단히 말해 제한할 범주에 있는 콘텐츠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웹사이트 필터 데이터베이스는 지리적으로 균형적인 호스트 서버와 같은 위치에 있다.
이 위치는 티핑포인트 X505를 통해 실시간으로 액세스가 가능해 부적절한 URL의 끊임없이 증가하는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는 한편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 필터링 되기 때문에 항상 최신 상태로 보호를 유지한다.

L2~7까지 모든 레이어 패킷 검사 수행
티핑포인트 X505의 기존 통합보안 장비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IPS 기술 기반 제품이라는 점이다. 기존의 통합보안 장비들은 대부분 방화벽과 VPN에 기반해 IDS, IPS, 안티 바이러스, 웹 콘텐츠 필터링 보안 모듈을 추가한 형태이기 때문에 L3/4에 한해 레이어 상의 보안 분석이 이뤄진다.
이에 반해 티핑포인트 X505는 IPS 기술에 기반해 방화벽을 통한 접근제어, VPN 터널 상의 침입방지, VoIP 트래픽의 QoS, 기존 네트워크 장비와의 연동을 통해 엔드 포인트 보안을 구현할 수 있다.
따라서 L2~7까지 모든 레이어에 걸쳐 포괄적이며 깊이 있는 패킷 검사를 수행해 웜,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혼합 공격, DoS 공격 및 기타 다양한 위협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탁월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안 기능 극대화
티핑포인트 X505는 기업의 다양한 보안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보안 방침을 강화하면서도 다양한 박스 형태의 보안 구성과 비교해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서비스가 라인 대여나 PSTN 다이얼-업 등과 같은 다양한 왠(WAN) 연결 대안을 제공하게 됨으로써 브로드밴드가 저비용, 고성능 인터넷 연결로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티핑포인트 X505의 IPSec VPN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사이트간, 그리고 원격 근로자들의 연결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문의: 한국쓰리콤
■ 전화: 02-3455-6300
■ www.3co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