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자동차, 매스웍스 솔루션 구축
상태바
포드 자동차, 매스웍스 솔루션 구축
  • [dataNet]
  • 승인 2006.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는 포드 영국 자회사가 자사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개발에 이용해, 유럽 생산 차량의 배기가스 진단시스템(EOBD) 개발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유럽에서는 2000년부터 모든 차량에 배기가스 및 연료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운전자에게 고지해 주는 경보시스템인 OBD(Onboard Diagnostics)를 장착하도록 의무화해 왔다. 하지만 이들 장비를 개발하는 데는 고가의 프로토타입 차량이 광범위하게 요구되는 등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전제돼야 한다.

이에 포드 자동차는 매스웍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 기법을 수용함으로써, OBD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를 전면 혁신하기로 했다. 포드 자동차는 OBD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테스트 검증 작업을 통합된 개발 플랫폼 환경 하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함으로써 고가의 프로토타입 차량에 대한 작업 의존도를 크게 줄였다.

매스웍스의 제어 설계 자동화 마케팅 담당이사인 폴 버나드(Paul Barnard)는 “매스웍스 솔루션은 엔지니어 작업의 효율성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됐다”며 “포드 자동차 엔지니어들은 매스웍스 솔루션과 모델기반설계를 통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프로세스를 능률적으로 개선하는 동시에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라는 기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