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 고성능 10기가비트 이더넷 코어 스위치 발표
상태바
알카텔, 고성능 10기가비트 이더넷 코어 스위치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알카텔(대표 김충세 www.alcatel.co.kr)은 고성능 10기가비트 이더넷 코어 스위치 `옴니스위치(OmniSwitch) 9000`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VoIP, 비디오 통신,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등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향상된 보안기능과 뛰어난 성능, 높아진 효율성 등을 지원하는 차세대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더욱 빠른 엑세스를 가능케 하며, 업계 최초로 브로드컴의 최신 고성능 통합 이더넷 스위치 칩인 스트라타(Strata) XGS III 를 탑재했다.

알카텔의 고유한 OS(AOS)와 브로드컴의 이더넷 세미 컨덕터를 통해 복원과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아키텍처 기반으로 구성되는 알카텔 최신 스위치는 대용량 데이터가 10기가비트 커넥션으로 통합되는 네트워크 코어와 통합 레이어에 최적화됐다.

특히 옴니스위치 9000 제품군은 IPv6의 유선속도 프로세싱과 멀티캐스트 애플리케이션 지원으로 기업들이 추가 비용을 투입하지 않고도 미래지향적 기술을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기가비트 이더넷과 같은 네트워크 에지 요구사항을 지원해 데스크톱의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향상 요구를 가능하게 한다.

알카텔 옴니스위치 9700 모델은 전용 고성능 관리와 SF(Switch Fabric)를 10 슬롯 섀시 안에서 구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10기가비트 이더넷(XFP) 모듈 2포트와 24포트 기가비트 이더넷(10/100/1000 RJ45) 모듈 그리고 24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광(SFP) 모듈을 포함한다. 또 6포트 10기가비트 이더넷 모듈과 24포트 기가비트 이더넷을 포함한 추가 모듈을 탑재한 옴니스위치 9800 섀시는 모듈과 전용 고성능 관리 그리고 광 모듈을 지원한다.

한국알카텔 김광직 이사는 "알카텔 AOS의 강력한 기능과 브로드컴의 최신 이더넷 스위치 실리콘 솔루션이 결합한 알카텔 옴니스위치 9000 제품군은 음성, 비디오, 데이터와 여타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의 비용으로 컨버전스할 수 있도록 한 뛰어난 제품"이라며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는 물론 엔드유저의 페이스를 적절하게 맞춰줄 것으로 이번 신제품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보안,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