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지, VForce 2200 CC인증 평가 계약 완료
상태바
넥스지, VForce 2200 CC인증 평가 계약 완료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지(www.nexg.net 대표 주갑수)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과 VPN 센터장비인 ‘VForce 2200’ 에 대한 국제공통평가기준(CC) 평가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CC인증 획득한 ‘VForce2200 V1.0’은 국가기관용 침입차단시스템(Firewall) 및 가상사설망(VPN) 보안기능요구사항인 보호프로파일을 동시에 수용해서 인증 받은 통합보안제품이다.

넥스지 주갑수 사장은 “평가를 위한 준비 및 자문단계가 길었던 만큼 CC인증을 위한 기능, 보안성 등 국가기관에서 요구하는 VPN의 기본 조건이 완벽하게 적용됐다”며, “CC인증제품은 강력한 보안시스템을 요구하는 기관, 금융권 등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넥스지는 이번에 계약 체결된 VForce 2200 장비를 포함해, 작년 하반기 VForce 5200, VForce 1700 CC인증 평가 계약 장비가 올 상반기 CC인증 획득 예정이어서 금융권, 공공기관 시장 에서의 VPN 제품 시장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현재 국내 필드 환경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나타내는 VForce 시리즈는 CC인증 획득과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금융권,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등의 고객 환경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올해에도 넥스지는 VForce관리자 중심의 세션 유지기능, 다양한 망 관리 기능 등을 중점 부각시켜 대응할 방침이다.

넥스지 주갑수 대표는 “작년 VForce 1200 장비의 CC인증 획득에 이어, 올 상반기 중에는 평가 계약 체결된 VForce 시리즈가 잇따라 인증을 받게 될 것”이라며, “인증 획득은 금융권, 공공기관까지 확대될 VPN 시장 공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